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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 ECONOMY

[DATA ECONOMY] USA 데이터 산업 비즈니스 이슈 TOP 5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2021년도 데이터 관련 글로벌 뉴스 트렌드 중

'미국 데이터 산업 비즈니스 이슈 TOP5'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이슈는 '미국기업, 11억 건 이상의 데이터 유출' 입니다.

 

신분도용리소스센터*의 자료에 따르면, 2021년 1월~6월 미국에서 발생한 데이터 유출로 11억 권 이상의

사용자 데이터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기업별로 데이터 유출 피해 규모로 페이스북은 5억 3,000건, 

링크드인의 피해규모는 5억 건으로 달해 두기업의 데이터 유출 피해만 10억 건을 넘는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여러 미국 기업들이 해킹으로 인한 데이터 유출 및 경제적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신분도용리소스센터(Identity Theft Resource Center)

 

뿐만 아니라 미국 최대의 파이프라인 업체인 콜로니얼 파이프라인(Colonial Pipeline)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해 지난 5월 7일 일시 중단된 적이 있으며,

이를 통해 동부 해안 지역에 대한 연료 공급이 50% 가까이 줄어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바이든 미 태동령은 미국 기업의 사이버 보안 방어 강화를 위해

표준화된 계획 확립 등의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두 번째 이슈는 '빅테크 기업, 미국 내 데이터센터 구축 주도' 입니다.

 

구글(Google)은 올해 안에 미국 19개 주에서 70억 달러를 투자해 데이터 센터와 사무실을 추가로 구축하고, 

기존 데이터 센터의 확장에도 나서고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자사의 애저(Azure)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데이터 센터 추가 구축에 나서며, 2억 달러를 투자해 시카고에 2개의 데이터 센터를 구축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현재 데이터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데이터 센터의 유형이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그중 친환경 데이터 센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통해 효율성 극대화, 수냉식 방식의 도입과 발생 열의 재사용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데이터 센터를 추구하고 있으며 풍력, 수력 등 재생에너지 사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이슈는 '미국 엔터테인먼트 기업, 소비자 데이터 활용한 콘텐츠 판매' 입니다.

 

미국 엔터테인먼트 기업에서 데이터의 활용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특히 소비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취향 및 선호도를 파악하고, 소비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식이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들의 자사 서비스 이탈 사유를 파악하고,

개인별 맞춤 광고를 제공하는 등 다양하게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이슈와 연관된 이슈는 '주요 OTT, 스트리밍사이트 등에서 소비자 데이터 활용' 입니다.

 

넷플릭스(NETFLIX)는 소비자 데이터와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선호할 만한 콘텐츠를 추천하고,

예고편을 제공하며,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해 콘텐츠 제작 시 활용하고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Disney+)의 경우는 아마존 웹서비스가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정보를 분석 및 활용하며,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 또한 기존의 쇼핑몰 등을 통해 쌓인 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비자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광고에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 이슈는 '미국 클라우드 기업. 산업군별 데이터 플랫폼 출시' 입니다.

 

미국의 주요 클라우드 기업들이 각 산업군별로 맞춤형 데이터 플랫폼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제조업에 특화된 클라우드 서비스인 마이크로스프트클라우드매뉴팩쳐링*을 출시하였으며,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공장의 원격 운영 및 자동화, 시물레이션 기능 등을 활용

자동화된 공장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클라우드포매뉴팩쳐링(Microsoft Cloud for Manufacturing)

 

아마존은 금융 분야 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핀스페이스'를 출시하였으며,

이 서비스는 분산되어 활용이 어려운 데이터를 하나로 모아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기존에 금융 분석 플랫폼에 비해 월등한 분석 속도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IBM도 금융 기관의 데이터 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보안성을 갖춘 금융 분야 전문 클라우드 서비스인

IBM클라우드포파이낸셜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IBM클라우드포파이낸셜서비스(IBM Cloud for Financial Service)

 

다섯 번째 이슈는 '미국, 교육용 소프트웨어에서 빅데이터 활용 본격화' 입니다.

 

미국 내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비대면 교육이 활성화되면서

에듀테크(edutech)의 발전 및 활용이 본격화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원격으로 성취도 분석, 학생 상담,

교육 과정 및 교육 일정 수립 등이

가능해지면서 많은 교육기관이 해당 소프트웨어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리얼라이즈잇(Realizeit)은 교육 및 학습 관련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측정, 계산 및 수집하는

데이터 임베디드(data Embedded)를 활용하여

커리큘럼 개발 및 학습관리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 상황에 발맞춰 미국 교육부공립 및 주립학교가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글로벌 뉴스 트렌트 인 USA를 통해

USA 데이터 산업 비즈니스 이슈 TOP5를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카드 뉴스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발간하는 '데이터이코노미'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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