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KOREA DATA-BIZ TRENDS
성신여자대학교 이향은 교수님께서 강연해주셨습니다.
강연 주제는 <초개인화 시대의 서막 Data Intelligence>입니다.
아마존은 Personalization (개인화)를 넘어, 개인 한 명도 쪼개고 또 쪼개서,
0.1명 단위로 segmentation한다고 합니다.
바로 이것이 아마존의 초개인화 기술입니다.
초개인화가 무엇일까요?
Personalization 앞에 'Hyper'가 붙었습니다.
'초'개인화, 정말 정밀하고 작은 단위의 개인화를 말합니다.
더 미래의 그 어느 시점에는, 정말 모든 것이 다 기록이 되는 세상이 오겠네요?
'초개인화'로 가는 3단계!
1. 모든 것의 데이터화
2. AI를 통한 알고리즘 분석
"구슬이 서말이어도 꿰어야 보배다."
앞으로 시장은 '데이터를 가공하고, 분석하는 AI를 누가 더 정교하게 구현하는가?'의 싸움이 될 것입니다.
3. 다양한 미디어를 통한 상호 커뮤니케이션
초개인화 기술의 추구가치 3A !
"Aware, Assist, Anticipate"
"사용자 인지, 사용자 지원, 사용자 예측"입니다.
여러분!
향후의 초개인화 기술은 어떻게 될 것 같으세요?
소비자 개인의 취향을 반영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새로운 취향, 새로운 가치를 형성해 나간다면?
그렇다면 데이터를 바라봄에 있어서, 우리가 가져야 할 자세는 무엇일까요?
지금 바로 영상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