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 KOREA DATA-BIZ TRENDS] 성신여자대학교 이향은 교수

2020 KOREA DATA-BIZ TRENDS

성신여자대학교 이향은 교수님께서 강연해주셨습니다.

강연 주제는 <초개인화 시대의 서막 Data Intelligence>입니다.

아마존은 Personalization (개인화)를 넘어, 개인 한 명도 쪼개고 또 쪼개서, 

0.1명 단위로 segmentation한다고 합니다.

바로 이것이 아마존의 초개인화 기술입니다.

초개인화가 무엇일까요?

Personalization 앞에 'Hyper'가 붙었습니다.

'초'개인화, 정말 정밀하고 작은 단위의 개인화를 말합니다.

더 미래의 그 어느 시점에는, 정말 모든 것이 다 기록이 되는 세상이 오겠네요?

'초개인화'로 가는 3단계!

1. 모든 것의 데이터화

2. AI를 통한 알고리즘 분석

"구슬이 서말이어도 꿰어야 보배다."

앞으로 시장은 '데이터를 가공하고, 분석하는 AI를 누가 더 정교하게 구현하는가?'의 싸움이 될 것입니다.

3. 다양한 미디어를 통한 상호 커뮤니케이션 

초개인화 기술의 추구가치 3A !

"Aware, Assist, Anticipate"

"사용자 인지, 사용자 지원, 사용자 예측"입니다.

 


여러분!

향후의 초개인화 기술은 어떻게 될 것 같으세요?

소비자 개인의 취향을 반영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새로운 취향, 새로운 가치를 형성해 나간다면?

그렇다면 데이터를 바라봄에 있어서, 우리가 가져야 할 자세는 무엇일까요?

 

 

지금 바로 영상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