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KOREA DATA-BIZ TRENDS
아마존 웹서비스의 강성문 아키텍트님께서 강연해주셨습니다.
강연 주제는 <아마존의 개인화 기술과 활용>입니다.
아마 마케팅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말이죠?
"초 개인화(Hyper Personalization)의 시대가 도래했다."
고객들을 유혹하는 각종 프로모션과 행사들이
초 개인화의 시대에 맞춰 그 방식에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세분화된 페르소나, 더 구체적인 사용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반영합니다.
아마존의 개인화 역사를 짚어볼까요?
먼저, 누구나 알고 있는 이 기능!
'이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이, 이 제품을 구매합니다'
지금은 거의 모든 쇼핑몰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기능인데요, 아마존이 시초라는 사실!
그렇다면 이후에 아마존의 개인화기술은, 20년동안 어떻게 발전했을까요?
그리고 어떻게 사용자의 행동을 예측할까요?
지금 바로 영상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