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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GROWTH

[2021 DATA-Growth] 스타트업 그로스해킹,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21 DATA-Growth Project 모집 중

>>2021년 4월 15일(목) ~ 5월 14일(금) 16:00까지!<<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오늘 K-DATA에서 소개할 주제는

'그로스해킹' 입니다. 

 

요즘 떠오르는 마케팅법으로 한번쯤 들어보셨을 거에요.

 

그로스해킹이란?!

 제품이나 서비스의 핵심 데이터를 분석하고,

사용자의 흐름을 따라 개선하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장시키는 마케팅 기법이죠. 

 

 

 

 

이제 그로스해킹은 선택이 아닌 필수!

 

어떻게 적용하고 발전시킬 수 있을까요?

세계적 기업들은 어떻게 

활용했는지 그 예시를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제일 먼저, 페이스북입니다.

 

페이스북의 경우 

어떤 식으로 신규 사용자 유치에 성공했을까요?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신규 가입자가 10일 이내 7면 이상의 친구를 만들면

페이스북 접속 시간이 길어진다는 걸 확인했다고 해요.

 

이후, '알 수도 있는 친구' 추천 기능을 추가하여

신규사용자 유치에 성공한 것이죠!

 

 

 

다음으로, 에어비앤비는

 

매물의 퀄리티가 예약과 관련이 있다는

가설을 세운 후,

 

숙소 사진을 전문가가 직접 찍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해 예약률을 3배나 높게 증가시켰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그로스해킹을 성공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드롭박스가 있죠.

 

기존 고객을 마케팅에 활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친구 추천 가입 시 

무료 저장 공간을 추가 제공하여

한 달만에 280만 명의 신규 가입자를 유치시킬 수 있었죠!

 

 

글로벌 기업의 그로스해킹 사례를 보면서

주목해야 할 포인트들이 있습니다.

 

1. 가설 성정

2. 데이터 테스트 및 측정

3.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고도화

 

 

위와 같은 그로스해킹의 핵심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런 역량을 키울 수 있어야겠죠?!

 

 

 

 

하지만 현실적으로 

스타트업이나 예비창업자 분들이 하는데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K-DATA에서는 

DATA-Growth(데이터그로스)를 통해

그로스 기반의 특화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그로스해킹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외에도 DATA-Growth에서는 

그로스 특화 지원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맞춤형 사업화 역량강화 지원,

데이터 안심구역 지원

 

그리고

우수기업에게 총 3,000만원 규모의 시상과

후속지원 등 아낌없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총 3,000만원의 상금과 함께

그로스 해킹까지 배울 수 있는 기회!

 

데이터그로스(DATA-Growth)가 

여러분의 시작을 함께 하겠습니다!(☞゚ヮ゚)☞

 

 

자세한 내용은 공모안내서를 참조해주세요!

 

>> http://datastars.or.kr/growth <<